Remodeling

리모델링 (Remodeling)

“가현건축사사무소는 참신한 사고와 탄탄한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이 평생 간직해 온 건축에 대한 생각과 소중한 꿈을 경쟁력있는 디자인 능력과 효율적인 프로그래밍으로 실현시켜드립니다.”

Remodelling


지은 지 오래된 건축물을 대상으로 재투자함으로써 부동산가치를 극대화하는 건축기법으로 “제2의 건축”이라고도 합니다. 우리 말로 표현하자면 “전체 또는 부분개조”에 해당되는데 주거공간과 상업공간이 그 대상이 됩니다.

주거공간의 리모델링은 효율적인 공간확보와 생활동선을 편리하게 하기 위해 한정된 주거공간을 리모델링하는 일로, 바뀐 생활문화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구성원의 편의를 도모하는 공간을 만드는 데 주안점을 두게됩니다. 부동산가치를 보존하기 위한 재테크수단으로도 활용되고 있는데 주거공간 리모델링은 단독주택과 공동주택 두 가지가 있습니다.

상업공간의 리모델링은 낡고 오래된 임대용 건물이나 도소매 상가건물 등 주로 상업용 건물을 현대감각에 맞춰 개조하는 일입니다. 새로운 디자인과 건축마감재로 리모델링함으로써 건물의 효과를 최대화할 수 있는 재테크수단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특히 건축물의 뼈대를 전혀 건드리지 않고 시공하므로 신축건물에 비해 공사비가 훨씬 적게 드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지난 1990년대 초반부터 서울 강남의 저층아파트를 중심으로 유행, 재건축이 힘든 고층아파트나 단독주택으로까지 확산되었습니다. 또한 1970년대 이후 개발붐을 타고 전국적으로 대거 신축된 대형빌딩의 개보수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1999년 5월부터 기존 건물의 용도변경이 쉬워져서 소규모 주택이나 상가들의 리모델링붐이 일어나고있습니다.

비용절감

기초공사 및 골조공사비 절감, 폐기물 처리 비용 감소.

일반적인 건축물의 경우 신축대비 30~40% 비용 절감의 효과.

고급화에 의한 건축물의 가치 상승

시장 상황에 맞춰 용도변경.

내장 및 외장 디자인 변경에 의한 건축물의 가치 상승.

노후된 각종 설비 교체로 건물 사용 연한 대폭 상승.

공사기간 단축

신축대비 2~6개월 공사기간 단축

(인건비등 재반비용 절감효과)

민원의 감소

대부분 민원의 원인이되는 토목공사가 없으므로 민원에의한 리스크가 적음.

디자인 제고로 심미적 만족


현대적 디자인으로 변경
임대,임차인 모두에게 심미적 만족감을 증대시킴으로서, 수익증대의 동반효과를 이끌어 냄

영업(임대수익) 손실의 감소


입주상태에서 리모델링 가능.
공사 후 재 임대에 대한 부담 감소.

리모델링 규제의 완화

주차장 설치 기준 완화.

일반건축물의 경우 20년 에서 15년으로리모델링 가능 연한이 단축됨.

최대 30% 까지 증측 허용.

행정절차의 감소.


환경적 측면

폐기물 발생 최소화로 환경보호에 기여.

에너지 절감 – 에너지절감정책자금 활용가능



This is a unique website which will require a more modern browser to work! Please upgrade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