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Engineering

경제성 검토 (Value Engineering)

“(주)가현건축사사무소는 참신한 사고와 탄탄한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이 평생 간직해 온 건축에 대한 생각과 소중한 꿈을 경쟁력있는 디자인 능력과 효율적인 프로그래밍으로 실현시켜드립니다.”

경제성 검토 (Value Engineering)

설계의 경제성 검토(설계VE)는 설계단계에서 전체 공사의 경제성, 시공성, 유지관리 등 다각적인 측면을 검토함으로써 적용공법, 설비,자재, SERVICE, 절차 등으로부터 불필요한  COST 를 찾아내고 제거하는 업무입니다.

이러한 경제성 검토를 통해 품질, 소정의 성능, 신뢰성, 안전을 유지하면서 동시에 예산낭비 요인을 최소화하기 때문에 각종 시설공사의 공사원가를 절감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즉 VE 는 최소의 생애비용 (Life Cycle Cost : LCC) 으로 필요한 기능을 확보 하기 위해 발주처 또는 업체의 직원에 의해 행해지는 조직적인 개선활동을 말하며 또한 VE는 비용의 절감 , 생산성 향상 및 품질의 개선을 도모하기 위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공사관리 기법입니다.

생애비용 (Life Cycle Cost : LCC)      시설물의 계획단계부터 설계, 구매, 시공, 유지관리, 철거에 이르기까지의 전생애에 관련된 비용을 모두 포함한 것을 말한다.

‘Maximum Value for Money’

건설사업의 각 실시단계에서 전문지식을 활용하여 계획-설계-시공방법을   재검토하고, 대안을 발견하며, 그것을 도입함으로써 비용투자효과 즉, 가치를 최대한으로 높이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설계 VE

계획, 기본설계, 실시설계단계에서 발주자가 당초 설계시에 계획이나 설계 등에 종사하지 않은 사람들로 하여금 새로이 VE검토팀을 구성하여 프로젝트의  생애주기비용을 절감하기 위하여 당초 설계를 재검토 대체안을 작성하는 것을 말합니다.

건설기술관리법에 따라 100억이상공사의 경제성검토를 반드시 실시해야 합니다.

시공 (VE)

공사 계약후 시공업자가 자발적으로 계약내용을 검토하여 공사비의 절감을 가져오는

대체안을 작성, 발주자에게 계약의 변경을 제안하는 것으로, 발주자는 그 제안을 심사하고

변경에 의하여 당초 계약시 요구한 프로젝트의 품질 및 기능이 저하되지 않고 공사비의

절감을 이끌어 내는 활동입니다.

This is a unique website which will require a more modern browser to work! Please upgrade today!